본 게시물에서는 일본어판 몬스터 헌터(SLPM-65495)에서 한국어판 몬스터 헌터 G(SLKA-25219)로 저장 데이터를 연동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 준비물
- 몬스터 헌터(SLPM-65495)의 저장 데이터
- 일본어판 몬스터 헌터 G(SLPM-65895)
- 한국어판 몬스터 헌터 G(SLKA-25219)
- mymc-gui - 다운로드: http://www.csclub.uwaterloo.ca:11068/mymc/
- Hex 에디터 (HxD, MadEdit, 010Editor 등)
※ 저장 데이터 연동
1. 일본어판 몬스터 헌터 G를 실행해서 'NEW GAME'을 선택합니다.
2. 안내사항입니다. '예(はい)'를 누르면 캐릭터 계승을 시작합니다. 아래는 번역문입니다.
메모리 카드 슬롯 1의 메모리 카드(PS2)에서
'몬스터 헌터'의 저장 데이터를 발견했습니다.
캐릭터를 '몬스터 헌터 G'의 데이터로 변환해 이어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무기, 방어구, 아이템 등의 일부 수치가 '몬스터 헌터 G'의 사양으로 조정됩니다.
● 클리어한 퀘스트는 일부만 계승됩니다. (오프라인은 ★1 까지, 온라인은 ★3 까지)
- 2 페이지 -
● 헌터 랭크는 HR13 까지만 계승됩니다.
● 헌터 랭크 포인트(HRP)는 각 랭크의 초기 수치가 됩니다.
● 레어도 1 ~ 3 의 아이템과 '특산버섯', '황금어'는 계승되지 않습니다. (계승 불가 아이템은 상점 판매액의 2배의 돈으로 환산됩니다.)
● 아이템 조합 목록은 계승되지 않습니다.
● 개조된 데이터는 계승되지 않습니다.
● 일부 갤러리 영상은 계승되지 않습니다.
3. 계승할 메모리 카드와 캐릭터를 선택합니다.
4. 계승한 캐릭터는 같은 메모리 카드에만 저장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예(はい)'를 누릅니다.
5. 계승이 완료되면 푸기의 복장이 바뀝니다.
6. 계승을 완료하고 침대에서 저장하고 게임을 끕니다.
7. 다운로드한 mymc-gui 프로그램을 키고 계승된 몬스터 헌터 G의 데이터가 있는 메모리 카드를 불러옵니다. BISLPM-65869MHG를 클릭하고 Export를 선택해서 저장 데이터를 추출합니다.
8. 추출한 저장 데이터를 HxD, MadEdit, 010Editor 등의 Hex 편집 프로그램으로 엽니다. 그리고 검색(Ctrl + F)으로 '65869'를 검색합니다. (Hex 검색이 아닌 텍스트 검색임을 유의하세요.) 2군데가 검색되면 정상입니다.
9. 두 군데의 'BISLPM-65869'를 'BKSLKA-25219'로 변경합니다. 저장하고 Hex 편집 프로그램을 끕니다.
10. 편집한 저장 데이터의 맨 앞 이름도 'BISLPM-65869'에서 'BKSLKA-25219'으로 변경합니다.
11. mymc-gui 프로그램을 켜서 메모리 카드를 로드합니다. 이번엔 Import 버튼을 눌러서 방금 편집한 저장 데이터를 넣습니다. (기존의 한국어판 몬스터 헌터 G 데이터가 있다면 PS2 바이오스의 Browser 에서 삭제해야 합니다.)
12. 저장 데이터가 들어간 모습입니다. 게임을 켜서 저장하면 이름이 'MONSTER HUNTER G game data'로 자동 변경됩니다.
13. 한국어판 몬스터 헌터 G를 키고 CONTINUE를 눌러서 캐릭터를 로드합니다.
14. 저장 데이터 계승이 완료되었습니다. 계승 특전으로 푸기의 특별한 의상이 제공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몬스터 헌터 → 한국어판 몬스터 헌터 G로 저장 데이터 계승
몬스터 헌터 → 한국어판 몬스터 헌터 G로 저장 데이터 계승
Last edited by Firestorm on Fri Sep 20, 2024 12:37 pm, edited 1 time in total.
-
- Greenhorn
- Posts: 5
- Joined: Thu Mar 21, 2024 9:43 am
Re: 몬스터 헌터 → 한국어판 몬스터 헌터 G로 저장 데이터 계승
안녕하세요. 저는 이 게임을 오랫동안 해왔고 지금도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정말 재미있습니다.Firestorm wrote: ↑Thu Feb 29, 2024 4:30 pm 본 게시물에서는 일본어판 몬스터 헌터(SLPM-65495)에서 한국어판 몬스터 헌터 G(SLKA-25219)로 저장 데이터를 연동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 준비물
- 몬스터 헌터(SLPM-65495)의 저장 데이터
- 일본어판 몬스터 헌터 G(SLPM-65895)
- 한국어판 몬스터 헌터 G(SLKA-25219)
- mymc-gui - 다운로드: http://www.csclub.uwaterloo.ca:11068/mymc/
- Hex 에디터 (HxD, MadEdit, 010Editor 등)
※ 저장 데이터 연동
1. 일본어판 몬스터 헌터 G를 실행해서 'NEW GAME'을 선택합니다.
2. 안내사항입니다. '예(はい)'를 누르면 캐릭터 계승을 시작합니다. 아래는 번역문입니다.
메모리 카드 슬롯 1의 메모리 카드(PS2)에서
'몬스터 헌터'의 저장 데이터를 발견했습니다.
캐릭터를 '몬스터 헌터 G'의 데이터로 변환해 이어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무기, 방어구, 아이템 등의 일부 수치가 '몬스터 헌터 G'의 사양으로 조정됩니다.
● 클리어한 퀘스트는 일부만 계승됩니다. (오프라인은 ★1 까지, 온라인은 ★3 까지)
- 2 페이지 -
● 헌터 랭크는 HR13 까지만 계승됩니다.
● 헌터 랭크 포인트(HRP)는 각 랭크의 초기 수치가 됩니다.
● 레어도 1 ~ 3 의 아이템과 '특산버섯', '황금어'는 계승되지 않습니다. (계승 불가 아이템은 상점 판매액의 2배의 돈으로 환산됩니다.)
● 아이템 조합 목록은 계승되지 않습니다.
● 개조된 데이터는 계승되지 않습니다.
● 일부 갤러리 영상은 계승되지 않습니다.
3. 계승할 메모리 카드와 캐릭터를 선택합니다.
4. 계승한 캐릭터는 같은 메모리 카드에만 저장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예(はい)'를 누릅니다.
5. 계승이 완료되면 푸기의 복장이 바뀝니다.
6. 계승을 완료하고 침대에서 저장하고 게임을 끕니다.
7. 다운로드한 mymc-gui 프로그램을 키고 계승된 몬스터 헌터 G의 데이터가 있는 메모리 카드를 불러옵니다. BISLPM-65869MHG를 클릭하고 Export를 선택해서 저장 데이터를 추출합니다.
8. 추출한 저장 데이터를 HxD, MadEdit, 010Editor 등의 Hex 편집 프로그램으로 엽니다. 그리고 검색(Ctrl + F)으로 '65869'를 검색합니다. (Hex 검색이 아닌 텍스트 검색임을 유의하세요.) 2군데가 검색되면 정상입니다.
9. 두 군데의 'BISLPM-65869'를 'BKSLKA-25219'로 변경합니다. 저장하고 Hex 편집 프로그램을 끕니다.
10. 편집한 저장 데이터의 맨 앞 이름도 'BISLPM-65869'에서 'BKSLKA-25219'으로 변경합니다.
11. mymc-gui 프로그램을 켜서 메모리 카드를 로드합니다. 이번엔 Import 버튼을 눌러서 방금 편집한 저장 데이터를 넣습니다. (기존의 한국어판 몬스터 헌터 G 데이터가 있다면 PS2 바이오스의 Browser 에서 삭제해야 합니다.)
추신. 또한 최근 그는 적극적으로 역습을 시작했습니다. 저는 다양한 게임 모드와 온라인 플레이의 양이 많은 것을 좋아합니다. 이 외에도 게임 내에서는 무기 스킨을 수집하는 취미가 있습니다. 최고의 제품을 얻기 위해 cs2 스킨 플랫폼에서 케이스를 엽니다. 최근에 저는 오랫동안 꿈꿔 왔던 AK-47의 새로운 스킨을 받았습니다. 정말 좋아요!
12. 저장 데이터가 들어간 모습입니다. 게임을 켜서 저장하면 이름이 'MONSTER HUNTER G game data'로 자동 변경됩니다.
13. 한국어판 몬스터 헌터 G를 키고 CONTINUE를 눌러서 캐릭터를 로드합니다.
14. 저장 데이터 계승이 완료되었습니다. 계승 특전으로 푸기의 특별한 의상이 제공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그리고 제공된 정보에 감사드립니다. 유용한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Re: 몬스터 헌터 → 한국어판 몬스터 헌터 G로 저장 데이터 계승
안녕하세요! 저장 데이터 연동 방법에 대한 정보 감사합니다. 몬스터 헌터 시리즈는 정말 재미있고, 이렇게 일본어판과 한국어판 간의 데이터 연동이 가능하다니 흥미롭네요.
mymc-gui와 Hex 에디터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저장 데이터 연동 과정에서 주의해야 할 점이나 실패 사례가 있다면 공유해 주실 수 있나요? 다른 유저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mymc-gui와 Hex 에디터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저장 데이터 연동 과정에서 주의해야 할 점이나 실패 사례가 있다면 공유해 주실 수 있나요? 다른 유저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격 게임의 팬이자 최고의 무기 스킨을 얻기 위해 cs2 스킨 사이트 플랫폼에서 케이스를 여는 팬입니다.